본문 바로가기

Drama/한국 드라마

드라마 커넥션 인물관계도 및 줄거리 , 몇부작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는 원치 않은 마약에 중독된 형사 이야기 드라마 커넥션입니다. 오랜만에 드라마로 컴백한 배우 지성과 함께 전미도, 김경남, 권율 등이 출연하여 방영 전부터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신선한 소재로 신들린 배우들의 연기 덕분에 1회부터 몰입했습니다. 아직 시청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인물관계도와 회차정보, 간략한 줄거리와 함께 몇부작인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드라마 정보

커넥션(2024) Connection
방송 기간 : 2024.05.24~2024.07.06
방송 시간 : 금, 토 오후 10:00~

몇부작 : 14부작
장르 : 범죄, 스릴러, 수사, 액션, 누아르, 미스터리, 하드보일드, 서스펜스, 피카레스크
기획 : SBS
연출 : 김문교, 권다솜
극본 : 이현
출연진 : 지성, 전미도, 권율, 김경남 외
ott : 웨이브, 쿠팡플레이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커넥션 인물관계도

모든 드라마가 똑같겠지만 이번 커넥션은 특히나 라인업이 화려합니다. 시청자들에게 몰입감을 주기 충분한 연기력에 중간중간 미스터리한 인물도 있어 추리하는 재미가 있답니다.

 




등장인물

장재경(지성)
안현경찰서 마약범죄수사팀 반장, 실력과 능력을 겸비한 진짜 경찰이다.

 

오윤진(전미도)
안현경제일보 사회부 기자, 정의감 있는 기자였지만 딸을 데려오기 위해 기레기가 된다.

 

박태진(권율)
안현지청 형사부 부부장검사, 명석한 두뇌를 가진 엘리트로 야망이 큰 인물이다.

 

원종수(김경남)
금형약품 사장 겸 금형그룹 부회장, 다 가진 듯 보이지만 태진에게 열등감을 느낀다.

 

 

 

커넥션 줄거리

장재경, 오윤진, 박태진, 원종수, 박준서는 모두 저강고 동문이다. 재경은 20년간 인맥과 빽없이 경사부터 경위, 경감까지 오른 진짜 경찰이다. 경감에 특진하던 날 고등학교 친구 박준서가 집에 찾아온다. 재경과 준서는 학창 시절 둘도 없는 절친이었지만 불편한 과거로 우정에 금이 갔다. 그런 준서가 반갑지 않았던 재경은 날카로운 말을 내뱉지만 준서는 다시 다 돌려놓겠다며 알지 못할 말을 마지막으로 남기고, 다음날 자살한다.

한편 경감 특진 축하파티 후 집에 가려던 재경은 준서와 본인만 알 수 있는 위기암호가 적힌 수상한 메시지를 받는다. 준서에게 전화를 하려던 그때 낯선 이들에게 납치가 되고, 신종 마약 레몬뽕을 강제로 투약받는다. 그렇게 레몬뽕에 중독된 재경은 누가, 왜 이런 짓을 벌였는지 수사를 하게 되는데.. 사망한 준서도 이 일에 관련되어 있다는 의심에 유가족에게 부검을 요청한다.

준서 장례식장에 모인 원종수, 오치현, 박태진은 부검을 막으려 하지만 이를 더욱 수상하게 여긴 재경은 준서의 아내를 계속 설득시켰고, 결국 부검을 하게 된다. 한편 장례식장에 의문의 서류 하나가 도착하는데, 내용은 준서가 본인의 50억 사망보험금 수익자로 장재경, 오윤진, 이명국을 지정했다는 것이다. 가족이 아닌 자주 연락조차 없던 이 셋을 준서가 지정했다는 것에 재경은 더 큰 의심을 품는다.

윤진은 보험금 수익을 위해서, 재경은 누가 본인에게 레몬뽕을 투약했는지에 대해 파헤치기 위해 하나하나 사건의 단서를 쫓는다. 그 과정에서 금형그룹이 연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며, 윤진과 함께 전말을 밝혀낸다.

 


커넥션 뜻

연결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커넥션, 이름 그대로 드라마를 보면 사건과 얽혀있지 않은 인물이 없을 정도로 모두가 하나 되어 은밀하게 움직입니다. 더욱이 믿었던 후배 김창수 경위까지 수상함을 보이며, 재경은 더욱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투약된 레몬뽕은 중독성이 아주 강했고, 금단증상도 겪지만 재경은 죽을힘을 다해 참아냅니다. 현재 6회까지 이야기가 진행됐는데, 앞으로 남은 8회차에선 어떤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을지 종방 하면 커넥션 결말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