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ma/한국 드라마

티빙 드라마 돼지의 왕 줄거리 , 결말 및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는 폭력의 기억에서 시작된 복수 이야기 드라마 돼지의 왕입니다.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로 ocn에도 방영이 되었습니다. 학교폭력이라는 무거운 주제로 연상호 감독의 애니메이션 ‘돼지의 왕’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드라마입니다. 끝을 알 수 없는 살인과 복수, 그리고 철이의 마지막 소원의 결말 및 돼지의 왕 시청 후기를 꼼꼼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드라마 정보

돼지의 왕 (2022) The King of Pigs
장르 : 범죄, 스릴러, 액션, 형사, 누아르, 미스터리, 서스펜스, 추리, 복수, 학원, 하드보일러, 피카레스크, 사회고발
몇 부작 : 12부작
출연진 : 김동욱, 김성규, 채정안 외
시청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나의 평점 4.1/5.0

 


돼지의 왕 줄거리

20년 전 끔찍한 학교폭력의 피해자였던 황경민(김동욱)은 성인이 된 이후 아내 박민주를 만나 행복한 가정을 꾸리며 자신의 트라우마를 극복하며 살아가지만 우연히 창고에서 중학교 시절의 사진을 본 이후 철이의 환상을 보게 되면서 과거의 트라우마가 깨어난다. 이후 택시운수업체를 인수하며 본인의 복수를 도와줄 조력자들을 모으며 복수를 준비한다.

이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아내는 경민과 함께 자살을 하려고 하지만 결국 민주는 죽게 되고, 경민은 살게 되면서 가해자들을 하나씩 찾아 본격적인 복수를 시작하게 된다.

한편 경민과 함께 학교폭력의 피해자이자 현재는 광수대 형사인 정종석(김성규)은 경민의 메시지를 받게 되고, 종석을 수상하게 여긴 동료 형사 진아(채정안)는 20년 전 사건의 전말을 알게 되는데..

 


돼지의 왕 결말

끔찍한 학교 폭력의 피해자였던 경민과 종석, 그리고 그들을 지옥에서 구해준 철이가 이 이야기의 시작이자 끝입니다. 학교에서 이 가해자들은 선생님들도 건들지 못하는 절대 권력이었지만 철이가 등장하면서 돼지의 왕이 됩니다. 하지만 무능한 아버지의 직업이 밝혀지면서 철이는 학교에서 몰락하게 됩니다. 이에 철이는 아버지를 잃은 좌절감과 학교에 대한 분노로 옥상에서 공개 자살을 다짐합니다.

하지만 본인과 잘 살아보려는 어머니의 다짐을 듣고선 자살이
아닌 쇼만 보여주기로 합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종석은 철이가 그들에게 끝까지 두려워할 수 있는 돼지의 왕이 되길 바랐고, 결국 철이를 옥상에서 밀어 진짜 죽이게 됩니다. 이 모든 사실을 알고 있었던 경민은 깨어난 트라우마와 함께 모든 가해자들을 살해하고, 마지막 철이의 복수를 위해 종석이와 학교 옥상에서 떨어지며 끝을 내리게 됩니다.

 


후기

학교폭력이 한 사람의 인생을 망친다는 것을 그대로 보여주는 드라마였습니다. 가해자들을 차례로 응징하는 과정에서 묘한 통쾌함도 있었지만 한편으로는 충분히 평범하게 살아갈 수 있었던 인물이 이유 없는 학교폭력의 피해자가 되어 결국은 끔찍한 살인자까지 될 수 있다는 점에 큰 교훈을 안겨줬습니다.

12부작으로 꽤 긴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지만 각 회차마다 진행되는 경민의 복수극이 드라마의 재미를 더합니다. 하지만 잔인한 부분도 많아서 청소년 관람불가라는 점 꼭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내용의 기승전결이 좋았고, 스토리라인이 탄탄했던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돼지의 왕, 기회가 되신다면 꼭 한 번 시청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끝.